본문 바로가기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열린도지사실

경상북도 menu
도지사 일정 카드뉴스 타임라인

23.08.28 경상북도-좋은아이연구원 MOU체결

경상북도와 좋은아이연구원은 28일 경북도청에서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와 신의진 좋은아이연구원 상임고문이 참여한 가운데 경상북도 포용인재 양성을 위한 대한민국 두뇌 역량 강화 프로젝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개인의 정신건강 문제가 큰 사회적 이슈로 떠오름에 따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정신문화 유산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경북도와 영유아 발달지원의 선도기관인 좋은아이연구원이 뜻을 모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좋은아이연구원과 경상북도는 포용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경북도가 추진할 예정인 ‘K-Brain Care Project’를 통한 포용인재 양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포용인재 양성과 관련해 좋은아이연구원이 보유한 디지털 치료제(DTx) 발달검사 프로그램 상담 및 치료의 연계 프로그램 등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의진 좋은아이연구원 상임고문은 디지털 치료제(DTx) 개발과 더불어 기존의 학습이론 기반 접근이 아닌 신경과학 기반의 의학적 차원의 접근을 통해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비인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좋은아이연구원의 핵심기술과 경상북도의 정책지원을 융합해 경상북도가 대한민국을 이끌 포용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는 경상북도는 지역 면적이 넓어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이다.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디지털화해 의료 접근성을 높인다면 지역민의 삶의 질 제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면서,

 

 

좋은아이연구원이 단순 상담이 아닌 의학적 차원의 접근을 통해 과학적이고 혁신적인 비인지 역량 강화의 길을 선도하고 있는바, 이번 업무협약이 대한민국을 이끌 포용인재를 양성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