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Archive

사진기록

12.16 대구경북이업종융합대전

2021.12.21

 지역의 미래! 기술과 기업의 융합에서 찾자! 

- 12.16~17. 구미코 전시장에서 제3회 대구경북 이업종융합대전 개막 - 

- 제품 전시, 융합성공사례 발표, 2021년 융합교류 유공자 포상 등 -


  대구경북 지역 중소기업의 신제품 동향과 기술융합 사례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3회 대구경북 이업종 융합대전이 12월 16일~17일 구미코 2층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구 경북의 서로 다른 업종의 기업이 경영과 기술정보를 상호 교류하는 상생의 한마당으로, 융합제품 전시와 우수사례 발표, 기업 애로해결 상담장을 운영하며 올해는 1,500명 정도가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시장은 △전기전자관 △부품소재관 △건강뷰티관 △생활용품관의 전시관과 △융합홍보관 △기업애로해결 특별관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며, 전시장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현장에서 참관신청서를 작성 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단, 정부의 방역대책에 따라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완료자만 입장가능하며 실내 동시입장 인원은 499명 이내이다. 

 

  경상북도 이철우 지사는 “지금은 융합의 시대다. 전자와 자동차의 결합으로 전기자동차가 만들어졌듯이 기술간 기업간 융합이 이루어졌을 때 새로운 산업이 나타난다” 며 업종간의 융합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