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Archive

영상기록

21.12.27 2021 송년 직원 만남의 날

2021.12.27

이날 행사는 먼저, 코로나 확산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도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취미클럽인 기타소리와 사운드 지샵(G#) 밴드의 송년 음악회 공연으로 행사를 시작한 후땀과 열정으로 이뤄낸 2021 도정 성과영상물 시청을 통해 올 한해 경북도가 이룩한 성과와 도정현장 곳곳에서 땀 흘리며 역경을 이겨낸 과정들을 영상을 통해 뒤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한 해 도정추진 유공 시군과 도 공무원에 대한 표창 시상을 통해 2021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도지사 표창에 김천시, 청도군 2021 민원업무 추진실적 평가에서 영주시가 대상, 안동시와 성주군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공무원 표창에서는 문화유산과 윤상환 사무관이 2021년 정부합동평가 유공으로 대통령 표창 경상북도 공무원 최고의 영예인 올해 MVP 공무원에는 원자력에너지발전 유공으로 원자력정책과 남동일 주무관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와 함께 시책추진 유공공무원과 모범공무원, 자랑스러운 공무원 등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이날 이철우 도지사는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한해였지만, 묵묵히 자리를 지켜주신 250만 도민들에게 먼저 감사를 표하며, 도청 직원들 또한 코로나 방역, 민생살리기, 국비확보 등에 정말 수고가 많았다고 격려하고, “이를 통해 우리 도는 코로나 방역의 모범적 모델로 경북형 거리두기, 전국유일 내부청렴도 1, 투자유치 10조원, 국비예산 10조원을 확보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값진 성과를 이루어낸 직원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