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Archive

영상기록

22.01.28 설명절 코로나19 대응 및 민생현장방문(의성청년테마파크, 성주 전통시장장보기,대가갸역사 문화클러스터 현장방문)

2022.01.28

장보기는 119일부터 30일까지 경북도내 211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5인 미만으로 분산하여 시행한다.

경상북도는 안전한 장보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방역과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시장을 대상으로 소독기, 체온측정기 등 1억 원의 방역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하여 네이버에 경상북도 전통시장 특별관을 설치하였다. 이제는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설 명절 기간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농협, 대구은행 등 전국 16개 금융기관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특별 판매한다. 종이상품권은 70만원 한도로 5% 할인, 모바일 상품권은 100만원 한도로 10% 할인을 해주고 있다.

경상북도 이철우 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진행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상인들이 하루빨리 지역경제가 살아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