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Archive

영상기록

22.04.13 경상북도-오아시스 mou체결_이철우경북도지사인터뷰 외1

2022.04.13

이번 업무협약은 급격하게 성장하는 온라인유통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경북 우수 제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한 뜻을 모은 자리로, 경북도 참여업체 모집 및 우수기업 발굴 프로모션 등을 지원하고, 오아시스경상북도 전용 기획전 운영 모바일웹 홈화면 노출 경북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직매입(벽배송, 오프라인 매장) 입점 기회 제공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측은 먼저, 오아시스 내 경북 제품의 입점을 늘리고 중장기적으로는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개발, 마케팅 등의 역량을 공동으로 강화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진출이 필요한 경북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는 오아시스 내 경북의 다양한 제품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큰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아시스는 2011년 우리소비자생활협동조합(우리생협)이 태생이며, 오프라인매장부터 출발하여 현재 81(직영점 58, 가맹점 23)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85월부터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14월 오픈마켓 진출, 올해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구축 등 이커머스 시장에서 유니콘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안준형 ()오아시스 대표이사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 기업들이 공들여 만든 제품들을 오아시스 고객들에게 많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오늘 이 자리, 뜻 깊은 인연이라 생각하며 우수업체 발굴은 물론 상품개발에서 부터 판로개척까지, 다방면으로 경북도와 협력하여 세일즈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오미크론 확산, 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내외 여건 속에서 우리 중소기업소상공인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 기업경제를 조금이나마 살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많은 도내 업체들이 전국 판매망 확충 중인 오아시스를 통해 온라인시장 진출에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