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Archive

영상기록

22.08.26 뚜벅이앱 연걔 기부캠페인 런칭 및 자원봉사단체 워크숍(강성조 행정부지사)

2022.08.30

경북도는 26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도내 자원봉사단체 리더 및 자원봉사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뚜벅이앱 연계 10억 걸음 3만 그루 기부캠페인행사를 개최했다.

 

뚜벅이앱은 경상북도자원봉사센터에서 개발한 전국 지자체 최초 걸음기부 플랫폼으로 휴대전화 사용자의 걸음수를 측정하고, 그 걸음 수를 기부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흔히기부라 하면금전 기부를 떠올리지만 걸음을 기부해 누구나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경북도가 금번 캠페인을 추진한 배경은‘223월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울진군의 산림 복구를 위해 뚜벅이앱을 활용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해보자는 취지에서 탄생했다.

 

이날 행사는 주요내빈과 모든 참여자가 함께 걷고, 그 걸음수가 올라가면서 울진 산불 피해지역의 황폐한 모습이 다시 울창한 숲으로 변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모든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기부캠페인 참여방법은 기부를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뚜벅이앱을 설치하고 걸으면 된다. 걸음 수는 자동으로 앱에 측정되고, 측정된 걸음을 기부하는 버튼을 누르면 된다.

 

참여한 기부자들의 10억 걸음이 모이면 사회공헌 활동 기업이 울진산불 피해 산림복구 비용을 지원하게 되고 그 지원금으로 산불 피해지역에 3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수 있다.

 

경북도는 뚜벅이앱을 활용한 이번 기부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전 국민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사업을 개발하고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