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Archive

영상기록

23.02.26 코리아푸드 경상북도 농식품 수출확대 업무협약식_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_서병수 대표이사 인터뷰

2023.02.27

25일 오전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일행은 영국 뉴몰든 지역에 위치한 코리아푸드를 방문해 코리아푸드와 경북 농식품의 영국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일정을 이어갔다.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와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 서병수 코리아마트 대표이사, 박찬관 경북전통주협회 회장 및 회원, 재영대경향우회 회원 등이 참석해 경북 농식품 수출확대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오후에는 영국 H마트를 방문해 영국 H마트와 경북 농식품의 영국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 김충효 H마트 영국법인장, 박찬관 경북전통주협회 회장 등이 참석해 2023 K-경북푸드 홍보전을 갖고 경북 농식품 수출확대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또 영국 H마트에서 진행한 2023 K-경북푸드 홍보전에서는 타국에서 접하기 힘든 우리 전통주인 안동소주를 영국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경북 전통주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한과, 곶감 등 경북 농식품의 매력을 적극 홍보했다.

 

경북도와 영국 유수의 유통업체인 코리아푸드, 영국 H마트간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에서 생산한 수출 유망품목 발굴과 영국 시장 개척을 위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홍보판촉, 판매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경북도는 기존 주력시장인 미국, 일본, 중국을 넘어 해외수출 시장 다변화 방안으로 영국을 유럽 선진시장 개척 거점국가로 삼아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또 수출 유망품목 발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확대 등을 통해 공격적으로 경북 농식품 세계시장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는 영국은 유럽의 주요 국가로 이번 홍보전을 통해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특별히 지역에서 전통방식을 유지·보전하고 있는 안동소주를 준비해 영국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기회가 됐다면서 지난해 농식품 수출 첫 1조원* 돌파와 함께 올해도 전 세계 소비자에게 경북 우수 농식품을 현장에서 발로 뛰며 세일즈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