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Archive

영상기록

23.10.11 뉴포트비치 시장 면담

2023.10.12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는 현지시간 10LA에서 마크 제프 뉴욕상공회의소회장과 듀비 호닉 유대인상공회의소회장, 이경철 미주한인상공인총연합회장 및 김봉현 LA한인상공회의소회장을 만나 상호협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뉴욕상공회의소는 3만여 주류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회원 간 상호발전을 위한 세미나, 협력사업 추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대인상공회의소는 세계 유대인 공동체의 사업 영역을 통합하여 지역사회와 전문가를 연결한 사업추진을 도모하고, 회원 간 전문지식 및 서비스 네크워크 구축, 글로벌 비즈니스 네크워크 구축, 그리고 지역 경제전망을 통한 연방, 주 및 지방 차원에서 법률고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미주 내 한인상공인연합회와 그동안 상호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는 양 상공회의소는 물품 공동구매, 비즈니스 파트너 매치메킹, 버추얼 엑스포 개최, 버추얼 한국 비즈니스 미팅, 상업엑스포 공동 추진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경상북도는 뉴욕상공회의소, 유대인상공회의소 등 주류상공회의소 및 미주한인상공인총연합회와 공동협력 의제 발굴, 협력사업 추진 등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는 LA한인상공회의소를 방문해 김봉현 회장, 김경현 수석부회장 등을 만나 간담회를 열고 교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그동안 LA한인상공회소와 경상북도는 총 6회에 걸쳐 상호 방문했으며, 특히 경상북도는 LA한국전시회(3), 한인축제 내 농특산품 전시 판촉행사(6)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상호교류의 끈을 이어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도는 향후 보다 활발한 경제교류가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저녁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등 200여 명은 도내에 공장을 둔 기업체인 네이처셀의 베버리힐즈 매장 개소식에 참석해 미국 현지 시장진출 확대를 축하했다.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는 이제는 K-한류를 바탕으로 경제, 정치,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현지 상공인들과 협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각종 수출 마케팅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