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북도 SNS 바로가기

  • 페이스북
  • 블로그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인스타그램
  • 유튜브

시설현황

공연장의 객석은 관객의 입장을 고려하여 충분한 내부공간의 확보로 관객들이 쾌적한 분위기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여유있고 편안한 객석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873석(장애인11석 포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확산형 곡면 천정을 이용하여 객석 전체의 고른 음향을 분포시켜줍니다.

객석

무대

공연장(동락관)의 무대는 8.4M(높이)×17.5M(폭)×18.8M(깊이)의 프로세늄아치무대로서 평소에는 부서별 행사장, 강연장, 교육장 등으로 활용되며 뮤지컬, 연극, 음악 등의 공연 및 예술활동 분야를 폭넓게 수용할 수 있습니다.

무대

분장실

분장실은 배우들이 공연을 준비하고 휴식 할 수 있도록 배려한 공간입니다. 남자 단체, 남자 개인, 여자 개인, 여자 단체 총 4개 분장실로 출연진의 무대 출입 동선이 편리하도록 지하층에 배치하였고 무대진행 상황을 볼 수 있는 모니터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분장실

연습실

191.49㎡(58평)규모의 면적을 확보하고 있으며 오케스트라, 성악, 뮤지컬, 연극, 오페라, 댄스 등의 모든 장르의 리허설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또한 벽면전체에 거울이 부착되어 있어 효율적인 리허설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면대, 의자 등이 손쉽게 셋업 될수있는 편리함 뿐만 아니라 도청 지하주차장과의 접근성도 매우 용이합니다.

연습실

로비

공연장 로비는 항시(주말 및 휴일제외) 개방되어 도민들의 문화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연이 있을 때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예술에 대한 각종 정보제공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주말 및 휴일은 행사 및 전시 등이 있는 경우 개방

로비

전시실

지상1,2층 및 지하1층에 마련된 전시실(3,589㎡)은 각종 문화예술 활동 및 관련 작품들을 상시 전시할 수 있어 도청직원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무빙월(이동식 칸막이)설치로 전시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합니다.

- 기획전시실(지상1층)

기획전시실(지상1층)

- 제2전시실(지하1층)

제2전시실(지하1층)

- 제3전시실(지하1층)

제3전시실(지하1층)

- 제4전시실(지상2층)

제4전시실(지상2층)

세미나실

세미나실은 256.82㎡(77평), 140석 규모(기본 120석, 최대 140석)로 0.14M(높이)×8M(폭)×2.38M(깊이)의 연단과 빔프로젝트 및 음향시스템 등 영상‧음향장비를 구비하고 있어 회의, 세미나, 교육장 및 공연장의 부대행사장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실내 가로현수막 자석 게시대 : 6m x 80cm

세미나실

휴게실

관객들이 공연관람 전,후 편안하게 대기하며 휴식 할 수 있는 쉼터공간이며 평소에도 방문객 및 직원들에게 상시 개방되어 있습니다.

휴게실

옥상정원

관객들이 공연관람 전,후 편안하게 대기하며 휴식 할 수 있는 쉼터공간이며 평소에도 방문객 및 직원들에게 상시 개방되어 있습니다.

휴게실

야외공연장

200석 정도 규모로서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주변경관과도 잘 어우러져 봄·가을철 소규모 야외공연은 도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추억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야외공연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공공시설과
전화번호 :
 054-880-8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