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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국제소비자거래(Spam)관련 불만·피해사례 조사
  • 등록일2004-06-09 11:37:29
  • 작성자 경북도 [ 이상기 ☎ ]
내용
국제소비자거래(Spam)관련 불만·피해사례 조사

1. 목  적
   소비환경의 디지털화 국제화에 따른 소비자문제에 대한 대책마련을 위해 국제소비자거래 및 국제스팸 관련 불만·피해 사례조사(소비자 직접 신고)

2. 개 요
  가. 신고기간 : 2004. 6. 1 - 6. 30
  나. 신고방법 : 인터넷 및 팩스
    (1) 인터넷 : 재정경제부 - (한글) www.mofe.go.kr
                                       (영문) english.mofe.go.kr
                      한국소비자보호원 - (한글) www.cpb.go.kr
                                                  (영문) test.cpb.or.kr:8081/eng
                                                  팩스 :02-3460-3419(소보원)
  다. 소비자 불만 피해유형
    (1) 국제소비자거래로 인한 불만·피해
      - 내국인과 외국 소재 사업자간 직접거래에서 발생한 불만·피해
        (국제전자거래로 인한 경우 및 해외 여행시 직접 구매한 경우 등이며, 다만 국내 수입대리점 
        또는 판매상을 통한 거래는 제외)
      - 외국인과 한국소재 사업자간 거래에서 발생한 불만·피해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경우)
      - 기타 국제 소비자 불만·피해
    (2) 외국에서 발송한 Spam으로 인한 불만·피해
      - 사용언어가 외국어이거나 외국 소재 사업자가 발송한 Spam
        * Spam : 통신 및 인터넷을 통하여 수신자의 의사에 관계없이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3. 인센티브
  ◦ 참여자에 대해 추첨으로 ‘소비자시대’ 책자(한국소비자보호원 월간 간행물) 6개월 구독권(100명) 
     또는 1일 산업시찰 기회(40명) 제공
4. 소비자 상담·불만 처리
  ◦ 신고기간 중 소비자가 개별상담 및 피해구제를 원하는 경우
     - 외국인과 국내 소재 사업자간 국내에서 발생한 소비자 불만·피해는 국내법령에 따라 우선적으로 
       해결
     - 내국인과 외국 소재 사업자간 발생하는 문제 등 기타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도 적극 모색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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