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실적
- 2022년 납세자보호관 업무추진실적 현황
- 경상북도는 '2022년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업무추진 실적'을 「지방세기본법시행령」제51조의2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개합니다.
업무처리 실적(단위:건, 시ㆍ군포함)
총계 | 고충민원 | 세무조사기간 연장 및 연기 |
권리보호 요청 | 그밖의 권리보호 업무 | 세무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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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7 | 76 | 27 | 3 | 291 | 920 |
업무처리 우수사례
- 빅데이터 활용 납세자 맞춤형 카카오톡 납부안내 등 운영
- 최근 재산세 가산금 납부자 및 미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을 통한 기한 내 납부안내를 실시하여 납세자의 가산금 부담완화 등
- 기업을 위한 지방세 토탈 지원 서비스 실시
- 지역별 순회설명회, 현장상담 서비스, 지방세 착오납부 및 사후감면 환급 지원 서비스 등 지역기업에 대한 원스톱 컨설팅 실시
- 지방세 감면혜택을 찾아주는 적극행정 실시
- 대형 공익사업 관련 등 납세자가 신청하지 못한 감면혜택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적극적인 감면‧환급을 통해 납세자의 권익보호 및 행정의 신뢰도 향상
- 납세자보호관이 동행한 납세자 관점의 체납세 징수 운영
- 체납세 징수활동 시 납세자보호관이 동행하여 방문‧면담하고 취약계층 등 생계형 체납자는 적극적인 체납처분유예 등을 실시하는 등 생계형 체납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징수활동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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