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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재정/계약/세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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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실적

2022년 납세자보호관 업무추진실적 현황
경상북도는 '2022년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업무추진 실적'을 「지방세기본법시행령」제51조의2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개합니다.

업무처리 실적(단위:건, 시ㆍ군포함)

업무처리 실적(단위:건, 시ㆍ군포함)에 대하여 총계, 고충민원, 세무조사기간 연장 및 연기, 권리보호 요청, 그밖의 권리보호 업무, 세무상담 순으로 나타낸 표입니다.
총계 고충민원 세무조사기간
연장 및 연기
권리보호 요청 그밖의 권리보호 업무 세무상담
1,317 76 27 3 291 920

업무처리 우수사례

  • 빅데이터 활용 납세자 맞춤형 카카오톡 납부안내 등 운영
    • 최근 재산세 가산금 납부자 및 미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을 통한 기한 내 납부안내를 실시하여 납세자의 가산금 부담완화 등
  • 기업을 위한 지방세 토탈 지원 서비스 실시
    • 지역별 순회설명회, 현장상담 서비스, 지방세 착오납부 및 사후감면 환급 지원 서비스 등 지역기업에 대한 원스톱 컨설팅 실시
  • 지방세 감면혜택을 찾아주는 적극행정 실시
    • 대형 공익사업 관련 등 납세자가 신청하지 못한 감면혜택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적극적인 감면‧환급을 통해 납세자의 권익보호 및 행정의 신뢰도 향상
  • 납세자보호관이 동행한 납세자 관점의 체납세 징수 운영
    • 체납세 징수활동 시 납세자보호관이 동행하여 방문‧면담하고 취약계층 등 생계형 체납자는 적극적인 체납처분유예 등을 실시하는 등 생계형 체납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징수활동 추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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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