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인사말

Seo Yeolhwan,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장 서경화
Seo Yeolhwan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장
서열환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최근 양잠산업은 전통산업의 틀을 깨고 곤충산업과 더불어 관광체험산업, 의료산업, 섬유산업 등 융복합화를 통해 미래전략산업으로 새롭게 부활하고 있으며, 시장규모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에서는 우리 민족의 전통산업인 양잠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국내 최대 규모로 누에계통 유전자원을 유지·보존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고치수매 및 명주실을 생산하여 전통산업 유지·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1996년부터 화분매개곤충인 가위벌과 서양뒤영벌을 증식·보급하고 있으며, 나비생태원 운영을 통한 호랑나비 및 꼬리명주나비 대량증식, 학습용 곤충사육키트(호랑나비, 누에) 공급 등 곤충산업 발전기반 마련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화분매개곤충 연구개발 및 기술보급을 위한 지역곤충자원산업화지원센터의 준공(‘15.2.27)과 더불어 그 운영을 통해 지역 곤충산업 육성의 주도적 역할 수행과 멸종위기곤충 복원증식과 생태탐방을 위한 곤충테마생태원(‘15~’17)조성 등을 통한곤충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에서는 농촌진흥청과 연계하여 전통 양잠산업 기반유지 및 기능성 양잠산업을 함께 발전시키는 한편, 유용곤충 유전자원 보존·증식 및 기술보급 확대 등을 통해 곤충의 새로운 가치 인식확대와 곤충산업 활성화를 선도하여

경상북도가 미래 100년을 선도할 양잠 및 곤충산업의 메카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행복콜센터
연락처 :
1522-0120
최종수정일
2024-02-13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