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타임라인

22.08.24 한국여성농업인 경상북도 대회

()한국여성농업인경상북도연합회(회장 김미점)풍요로운 농촌의 미래! 경북 한여농과 함께!'라는 주제로 제11회 한국여성농업인 경상북도대회를 24일 경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조현일 경산시장 등 주요 내빈과 도내 여성농업인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농업인 시상, 비전선포식과 함께 체육행사,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화합행사가 펼쳐졌다.

또한 회원 작품전시, 시군별 농·특산물 전시, 수입농산물 비교 전시, 캐리커쳐·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전시·체험행사를 통해 여성농업인의 끼를 발산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행사를 개최한 도연합회 김미점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한여농의 단합된 모습으로 미래농업에 대한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며, 앞으로 여성농업인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높이고 가사와 영농 병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영농여건 개선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여성농업인 경상북도연합회는 한국농업경영인 배우자와 여성후계농업인으로 구성된 자주적인 협동체로서 농업경영의 합리화, 과학화 및 여성농업인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을 통한 복지농촌건설을 목적으로 1997년 창립돼 현재 23개 시·1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행복콜센터
연락처 :
1522-0120
최종수정일
2023-03-08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